공지사항

제목

사업자통관(수입무역) 신청서 작성 업데이트 안내

날짜 2021-04-14 10:30
내용

안녕하세요


사업자통관(수입무역)을 진행하시는 고객분께 안내 드립니다.

사업자통관(수입무역) 진행의 소통과 작업 속도개선을 위해 엑셀대량등록 파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 된 엑셀을 다운로드 하셔서 신청서 등록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역은 - G열에 원산지표기방식을 선택 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엑셀 대량등록이 아닌 수기 등록을 하시는 경우는 아래 이미지의 칸에 원산지 표기방식을
(현품 스티커(本品贴纸), 현품 도장(本品盖章), 현품 봉제(本品缝制), 박스/폴리팩 스티커 (外包/外箱贴纸), 고리 (挂怀), 표기안함 (未标记)) 작성 부탁드립니다.


모든 아이템에 원산지 표기방식을 입력해 주시고 (원산지표기가 되어있지 않다는 가정으로)
도착제품이 원산지 표기가 되어있는 경우 중복 표기하지 않고, 없는 경우 요청대로 작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카톡으로 고객확인요청을 하고, 대기하였다가 작업이 되는 시간을 줄여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세관에서 인정하는 원산지표기 원칙은

제품 본품에 지워지거나 떨어지지 않는 방식으로 원산지표기가 되어야 합니다.

의류,모자,가방 등 천 제품은 봉제가, 가구,신발 등은 도장작업이 필수입니다.

다른 품목들도 원칙은 같지만 많은 고객 분들께서 본품에 스티커 작업요청을 주고 계십니다.

 

한국 세관에서 스티커표기가 된 것을 인정하지 않아 원산지 재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고객에게 원산지표기 재 작업비용(작업 수량/난이도에 따라 보통 7만원부터~)이 청구되고 재 작업시간 동안의 지연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비용은 바른직구에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 점 고려하셔서 원산지표기 방식 내용을 신청서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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