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사업자통관(수입무역) 통합 안내 드립니다.

날짜 2021-07-05 12:20
내용

사업자통관(수입무역) 안내

 

사업자통관은 CBM단위로 LCL발송되며,
부피/무게가 작아 LCL보다 비용이 낮은 경우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전자상거래 방식은 직구처럼 택배방식으로 발송이 됩니다. 두 방식 모두 정식 수입 입니다.)

LCL발송 비용안내
-CBM비용 65,000원/CBM (1CBM까지 65,000원이며 1.3CBM의경우 1.3*65,000원=84,500원)
-BL 비용 22,000원
-컨테이너작업비용 3CBM까지 33,000원 (3CBM 초과시 추가CBM당 10,000원)

#관,부가세 관세사수수료 창고료 국내운임 등은 한국에서 발생합니다.
# 10CBM, 20CBM,30CBM이상 진행시 20,000원, 40,000원,60,000원의 배송비 쿠폰을 지급합니다.

전자상거래발송 비용안내
- kg무게 비용 (바른직구 해외 배송요금표 참조)
-바른직구H/C 22,000원
-부피비용 (세변의 합 100~120cm 1,000원 120~160cm 2,000원)
-멀티박스비용 (3,000원/추가박스당 3박스발송시 6,000원 발생)

#관,부가세 관세사수수료 창고료등은 한국에서 발생합니다. 경동(추가화물)비용발생시 착불입니다.


기타비용
원산지증명서 발급비용 50,000원
팔레트진행비용 50,000원/팔레트
팔레트로 온 제품 개봉 후 재포장 20,000원
박스비용 (포장 오염으로 재포장 하는 경우 등) 크기에 따라 2,000원부터
포장보완비용 (뽁뽁이를 사용하는 포장) 3,000원/박스
바인딩비용 (한 묶음당) 1,000원
정밀검수비용 (제품검수 난이도에 따라 현장에서 결정)
원산지 표기 비용




1.홈페이지 신청서 작성

구매대행 신청 /배송대행신청 /사업자대량등록 중 진행하시는 방식에 맞게 신청서 작성

엑셀등록의 경우 개선되는 내용이 계속 업데이트 되니 매 작성시 바른직구 홈페이지에서 엑셀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반드시 사업자통관전용 주소로 제품 발송이 필요합니다.
개인통관전용 주소로 발송 시 센터 이동하는 시간이 다소 발생하며 이동 물류비용 청구가 됩니다.

사업자통관 전용 주소 : 山东省威海市文登区 小观镇 南海新区长兴路53号云盟电商BRJG내사서함번호
수취인명 : 韩科
전화번호 : 13287862532
우편번호 : 264400





3.원산지표기방식 표기

- 원산지표기방식 표기 필수

 사업자통관 시 필요한 원산지표기방식을 반드시 신청서에 표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에 원산지표기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요청하신 방식으로 표기합니다. 원산지 표기가 되어있는 경우 진행하지 않습니다.)

-엑셀등록시 G열에서 표기방식 선택 가능



엑셀 대량등록이 아닌 수기 등록을 하시는 경우는 아래 이미지의 칸에 원산지 표기방식을

(현품 스티커(本品贴纸), 현품 도장(本品盖章), 현품 봉제(本品缝制), 박스/폴리팩 스티커 (外包/外箱贴纸), 고리 (挂怀), 표기안함 (未标记)) 작성 부탁드립니다.


세관에서 인정하는 원산지표기 원칙은

제품 본품에 지워지거나 떨어지지 않는 방식으로 원산지표기가 되어야 합니다.

의류,모자,가방 등 천 제품은 봉제가, 가구,신발 등은 도장작업이 필수입니다.

다른 품목들도 원칙은 같지만 많은 고객 분들께서 본품에 스티커 작업요청을 주고 계십니다.

 

한국 세관에서 스티커표기가 된 것을 인정하지 않아 원산지 재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고객에게 원산지표기 재 작업비용(작업 수량/난이도에 따라 보통 7만원부터~)이 고객에게 청구되고 재 작업시간 동안의 지연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비용은 바른직구에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 점 고려하셔서 원산지표기 방식 내용을 신청서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4.검수방식안내
 아이템당 랜덤 1~3개제품 검수
(모든 제품의 검수가 필요한 경우 정밀검수 요청을 주시면 검수 난이도에 따라 비용 책정 후 안내 드립니다.)

5. 수입요건에 맞는 제품인지/ 인증관련 문제는 없는지 사전 확인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1381 인증표준 정보센터 또는 국민신문고에 문의 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6. 한 박스에 여러 제품이 혼합되어 오는 경우 분리/촬영/검수시간이 많이 걸려 추가작업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여러 아이템을 진행하시는 경우
판매자에게 아이템별로 단독포장, 외부박스에 품목/수량 기재를 요청 해주시면 빠른 직업이 가능합니다.

7. 제품 도착 시 박스파손 확인되면 우선 받아서 내용물 확인하여 문제 없으면 포장보완 고객 안내, 문제 시 당일 안에 고객 확인 후 반송인지 진행인지 결정합니다.

8. 제품이 센터 도착 전 신청서작성, 트래킹번호 업로드를 부탁드립니다. 도착시 트래킹번호가 없으면, 상품 분실 위험이 높고, 노데이터에 대한 분실, 파손등의경우 보상 진행이 어려운점 참고부탁드립니다.

9. 상품이 도착하고 원산지 작업을 하면서 최대한 도착하였던 대로 재포장 진행을 해드리고 있지만 판매자가 상품을 포장하였던 그대로의 재포장 진행은 어렵습니다.

상품에 문제가 될 것을 우려하실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판매자에게 원산지 작업 요청하신 후 바른직구 신청서 작성하실때 표기안함 (未标记)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사업자통관 진행하시는 대표님들께서 주시는 궁금점을 계속 정리해서 내용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내용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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